작성일 : 12-11-08 15:37
부적의 소개 / 효과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952  

선신의 보호아래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 합니다.

사주학(四柱學)이나 운명학(運命學)에서 말하는 운(運), 혹은 운명(運命)이란 인간의 능력이 미칠 수 있는 영역을 초월하는 초인적이고 절대적인 우주의 기운에 의해 필연적으로 좌우되는 힘, 또는 그 힘에 의해 인간사에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길흉화복(吉凶禍福)을 말합니다.

부적은 이러한 운의 흐름을 조금이라도 더 좋은 방향으로 바꾸고자 소원하는 인간의 간절한 열망을 신과 우주에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부적을 사용하여 효험을 보고 싶거나 부적에 대한 신념을 가지기에 앞서 신과 우주의 절대적인 힘에 대한 진심어린 믿음과 운명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져야 합니다

부적의 제작과정

1. 택일(擇日)

생기(生氣), 복덕(福德), 천의일(天宜日)이나 천을귀인일(天乙貴人日) 등을 고려하여 부적을 사용할 당사자에게 길한 날을 택합니다.

2. 목욕재계(沐浴齋戒)

부적을 만드는 사람은 부적을 제작하기 전날 목욕을 하고 이발을 하고 부정한 곳에 가거나 부정한 일을 피하여 몸가짐을 깨끗이 한 뒤에 마음과 정신을 맑게 가집니다.

3. 부적의 제작

택일이 된 당일 아침 일찍 일어나 세수하고, 깨끗한 의복으로 갈아입고, 동쪽을 향하여 정수를 올리고 분향을 한 뒤, 고치삼통(叩齒三通 : 이를 딱딱하고 세 번 마주치는 것)하고 주문(呪文)을 외웁니다. 주문을 외운 후에 붉은 빛이 나는 경면주사(鏡面朱砂)를 곱게 갈아 기름이나 설탕물에 잘 개어서 괴황지(槐黃紙)에 사용하고자 하는 부적을 찾아 정성들여 그립니다.

활용범위와 사용법

부적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험이 달라집니다.

부적은 인간 생활의 거의 모든 면에서 도움을 주는 도구로, 혹은 소망하는 바에 대한 의지를 더욱 뜨겁게 불태울 수 있는 보조 동력으로 사용되어 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부적의 힘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 하거나 분에 넘치는 욕심을 부려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부적은 어디까지나 운(運)의 영역에서 그 힘이 작용되는 것이니, 아무리 운이 좋은 사람이라도 운만으로 소원하는 바를 이루거나 순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없습니다.

부적의 효력에 대한 기대 이전에 인사(人事)에 대한 노력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모름지기 운의 힘을 기대하기에 앞서 각고의 노력이 따라주어야 합니다. 열심히 노력하여도 운이 막혀 뜻한 바를 이루지 못한 사람이나 질병에 적합한 약을 쓰고도 약효를 제대로 보지 못한 사람 등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도 뜻 한 바를 이루지 못한 사람만이 부적의 신비한 효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적의 사용 전 기도를 통해 예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부적을 받으신 후에는 소원을 비는 기도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를 하지 않아도 부적의 효과는 보실 수 있으나 기도는 부적의 효과를 증폭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기도하는 법]

부적을 받은 날(또는 3일이내) 자시(子時 밤11;00~새벽01;00) 또는 묘시(卯時 아침05;00~7;00)에 먼저 분향을 하시고 함께 보내드린 태을경을 세 번 송경하며 이루고자 하는 바를 간절히 기원하신 후 부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적의 종류
소원성취/만사형통
애정/연애
사업/재물
이사/매매
시험/입시
사고/소송/액운예방
건축/공사
건강문제
임신/자손
삼재부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