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3-11-29 10:36
좋은이름이 성공한다 !!!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308  
좋은 이름이 성공한다.

좋은이름은 부를 때마다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나쁜 이름은 부를때마다 나쁜기운이 발동한다
집안에 관상수를 키우면서“예쁘다, 잘 자라라”하면 잘 크고 “죽어라, 죽어라‘하면 시들어버린다는 실험결과가 있었다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부분이 사회적 출세다. 사주학에서는 이를 명예운 또는 관록운이라고 하는데 출세를 가져다 주는 이름은 어떤 것일까?

첫째, 타고난 사주와 어울리는 이름이여야 하고, 년·월·일·시 등 태어난 사주의 부족한 음양오행의 기운을 보완함으로써 나쁜 기운을 제거하여 후천운을 호전시키는 이름이어야 한다. 즉 자기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이름이어야 한다.

둘째, 사주와 맞는 이름이라도 발음상 어감이 나쁘면 안된다. 발음이 정확하고 자연스러워야 하고 좋은 뜻이 담겨야 한다.

셋째, 사주에서 오행중 지나치게 미약한 경우 이를 살려주는 이름이어야 하고 너무 강하거나 많은것은 약화시키는 억부원리에 의하여 중화를 이루도록 해야한다.

넷째, 음이나 양으로 치우쳐서 서로 상극이 되면 안되고 상생으로 이뤄져야 한다.

다섯째, 한자 획수가 음양의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 등이 맞아야 한다.

금전운을 볼 때는 사주의 재성(財星)을 가지고 판단한다. 그렇다면 명예와 출세를 볼때는 관.인 (官 印 ) 이  상생하는 구조를 보고 판단한다

명예와 성공이란 자신의 길에서 최고의 두각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그러한 면을 사주와 접목시킨다면 어떤 기운을 가지고 논하는 것이 아니라 사주의 타고난 체질이 그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이름이란 부호로 보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교육을 의미하는 정인격(正印格)의 사주로 태어난 경우, 천성적으로 교육계통과 같이 학문을 즐기고 선비와 같은 취향을 가지기 쉽기 때문에 이름에서도 그런 기운을 잘 반영하기 위해 명예와 청렴, 학문 등에 어울리는 고상한 글자로 짓는 것이 좋다.

또 강한 추진력과 대외적인 적극성을 가져 외향적인 성향을 가지는 격국인 양인격(羊刃格:군인 경찰 검사 정치인을 뜻함)의 사주를 가진 사람은 조용하고 차분한 정적인 글자보다 강렬하고 진취적인 느낌을 가지는 이름으로 짓는 것이 좋다. 그래야 좋은 운을 불러온다.

사주가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갖는다면 성공을 약속받게 될 것이며 사주가 나쁘더라도 좋은 이 름을 갖는다면 불운을 최소화할 수 있다.